마음수련이 집중력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까?

마음수련은 현재 순간에 일어나는 생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럼으로써 지금 하고 있는 일과 그 일들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방법을 스스로 인식하게 합니다. 이것은 아주 간단하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우리의 인식은 과거의 생각과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생각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때문에, 우리는 ‘지금’ 해야 할 일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못합니다. 다행히도, 마음수련은 우리에게 그러한 생각을 인식하고, 그들을 걸러 내고 현재에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집중력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마음수련 전문가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마음 훈련이 생산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강조합니다.

집중력 향상

현재 순간에 긴급한 과제를 수행 할 때 우리가 극복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혼란스러운 잡생각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일을 끝내려고 할 때 또 다른 해야 할 일이 끊임없이 떠오르는 것을 자주 경험합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는 휴대 전화로 이메일 메시지를 받고 체크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러한 행동을 계속 하게 되는 것은 ‘그런 의사소통 과정을 통해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가 있을 수 있다’고 머릿속에서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수련은 우리가 그 순간에 그런 생각을 버리고 지금 하고 있는 바로 그 일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도와줍니다.

효과적인 계획 수립

효과적인 마음수련 기술은 일상 업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일정을 계획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마음에 부담을 갖지 않고 그 일에 집중하게 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미래의 부정적인 일들이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칠지 계속 생각하게 되면 매우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잡념들은 우리가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현재가 아닌 미래로 옮기고 그러한 시나리오에게 빠져 오히려 공격 당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효과적인 마음수련 방법을 통해 그러한 부정적인 생각을 이겨내고 현재의 순간에 주의를 집중하도록 훈련할 수 있습니다.

마음수련 전문가들은 ‘미래가 아직 오지 않았고 과거의 사건들은 이미 끝났음’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현재의 순간에 살고 그것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산만함에 이끌리기보다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할 때만이 그 업무를 잘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집중력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이며,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됩니다.

No Comments Yet

Comments are closed

Free WordPress Themes, Free Android Games